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원문 출처 techspot

아이폰 14에 사용될 A16 SoC는 A15 바이오닉과 같은 공정을 사용한다면 아마도 엄청난 성능과 효율성을 가져다주지는 못할 것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아키텍처 개선과 LPDDR5 메모리 전환에 의존할 것이며 아이폰 프로 시리즈에서만 새로운 칩을 사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오늘 일련의 트윗에서 분석가 궈밍치는 애플의 다가오는 A16 칩셋이 이전 모델인 A15와 같은 TSMC의 N5P 프로세스 노드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대만 주조 공장이 올해 새로운 N3 노드에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충분한 칩을 생산할 수 없을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결정이 내려졌다고 합니다. 한편, N5 공정의 또 다른 개선된 변형인 N4P는 내년에야 양산을 시작할 것입니다.

이것은 애플에게 N4와 N5P 중 하나를 선택하게 하고, 후자는 더 나은 성능의 (아마도 더 비싼) 노드입니다.

TSMC가 독점 생산하지 않은 마지막 A시리즈 칩이 2015년 나온 A9이기 때문에 삼성의 GAFET 3nm 공정으로 전환될 가능성은 낮습니다.

 

 

애플은 고급 아이폰 14 프로 모델에만 새로운 칩을 장착할 것으로 예상되며, 대신 바닐라 폰은 A15와 함께 배송됩니다.

 

Kuo는 또한 다가오는 맥북 에어 리프레쉬가 새로운 M2로 출시하는 대신 M1 칩을 계속 사용할 수도 있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 노트북은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는데, Apple은 이 디자인을 새로운 내부 제품보다 훨씬 더 나은 판매 포인트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그리고 우리는 M1이 효율성 면에서 상당히 우수하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쿠퍼티노 사는 내년에 M2 SoC를 맥북 프로 라인업 업데이트로 출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를 통해 더 고급 N4P 또는 N3 노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