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

    [바미] 갤럭시탭 S6 라이트 vs 갤럭시탭 A7 10.4 2020 비교하기

    안녕하세요! 저번에 갤럭시탭 S7 FE에 대해 포스팅을 하면서 보급형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프로세서에 대해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러면서 안드로이드 보급형 태블릿에 대해서도 다뤄드리면 좋겠다 싶어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탭 S7 FE 포스팅은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바미] 갤럭시탭 S7 FE가 드디어 출시 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탭 S7 FE(Fan Edition)를 23일 국내에 정식 출시 한다고 합니다! 갤럭시 탭 S7 FE는 기존 사용자들이 만족한 주요 기능들을 모두 갖추며,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하면서도 가격 부담 codesk.tistory.com 그 중에서 갤럭시탭 S7이전에 나온 안드로이드 태블릿인 갤럭시탭 S6라이트와 갤럭시탭 A7 10.4 2020 모델을 비교하려..

    [바미] 갤럭시탭 S7 FE가 드디어 출시 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탭 S7 FE(Fan Edition)를 23일 국내에 정식 출시 한다고 합니다! 갤럭시 탭 S7 FE는 기존 사용자들이 만족한 주요 기능들을 모두 갖추며,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하면서도 가격 부담은 낮춰 개성을 중시하고 실용성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징 1. 12.4형 대 화면과 멀티태스킹 기능 갤럭시 탭 S7 FE는 갤럭시 탭 S7+와 동일한 12.4형의 대 화면을 적용하여, 학습 및 업무 효율성을 한층 높여준다고 합니다. 기존 갤럭시 탭 S7+와 동일하게 화면을 최대 3분할해 세가지 작업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고 원하는 앱을 최대 3개까지 묶어 놓으면 터치 한 번으로 앱을 동시에 펼칠 수 있습니다. PC와 같은 사용 환경이 필요할 때는 삼성 덱..

    [바미] 퀄컴에서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용 스마트폰을 발표 하였습니다.

    해외 기사를 번역 한 것이므로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Qualcomm은 "Snapdragon Insiders를 위한 스마트폰"을 발표했습니다. 1,500달러의 선별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사람들을 위해 패키지에는 Master & Dynamic이 생산한 Snapdragon Sound가 포함된 TWS 이어버드 한 쌍, 범퍼 케이스, Qualcomm Quick Charge 5.0 전원 어댑터 및 2개의 충전 케이블이 포함됩니다. Snapdragon Insiders용 스마트폰 패키지 콘텐츠 이 장치에 대해 다룰 내용이 많으므로 하드웨어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전면에는 2448 x 1080 px 해상도의 대형 6.78인치 Samsung AMOLED 화면이 있으며 패널은 빠른 144Hz 주사율을 지원..

    [바미] 구글 Pixel 6 및 6 Pro 사양이 유출되었습니다.

    해외 기사를 번역 한 것이므로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Google은 올 가을 Pixel 6 및 Pixel 6 Pro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한 유출자로부터 Mountain View가 맞춤형 SoC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고 , 오늘 Jon Prosser는 그 주장을 뒷받침하는 전화기의 최종 사양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전 Pixel 휴대전화에 비해 크게 개선된 점은 배터리 크기입니다. Pixel 6에는 4,614mAh 전원 셀이 있고 Pro에는 5,000mAh 주스 팩이 제공됩니다. Google Pixel 6는 6.4인치 AMOLED 화면과 후면에 단 2개의 카메라(50MP 메인 및 12MP 울트라와이드 유닛)를 갖습니다. RAM은 8GB이고 저장 옵션은 128GB와 256G..

    [바미] 삼성 갤럭시 Z 폴드3 크기가 확인되었습니다.

    해외 기사를 번역 한 것이므로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삼성은 8월 11일 갤럭시 Z 폴드3를 출시할 예정이며, 출시를 앞두고 이미 여러 시장에서 인증을 받고 있다. 최신 목록에 따르면 휴대전화는 중국에서 승인되었으며 일부 주요 사양과 함께 TENAA에 표시되었습니다. 인증에 따르면 SM-F9260 스마트폰은 펼쳤을 때 두께가 6.4mm로 전작인 갤럭시 Z 폴드2 5G 보다 얇아진다 . 또한 Fold3에는 개선된 힌지가 있어야 양쪽 사이의 에어 갭이 제거되므로 두 폼 팩터 모두에서 더 얇아집니다. Galaxy Z Fold3 5G의 전체 치수는 접었을 때 128.1 x 158.2 x 6.4mm이며, 설치 공간은 이전 전화기와 거의 동일합니다. 이는 배터리나 화면에 큰 변화가 없을 것임을 의미..

    [바미] 갤럭시탭 S7과 갤럭시탭 S7 플러스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봅시다.

    갤럭시탭 S8 출시가 내년 초로 결정되어 기다리다 지쳐 갤럭시탭 S7을 사는 분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 상황에서 갤럭시탭 S7과 갤럭시탭 S7 플러스 모델을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해 쓰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갤럭시탭 S7은 11인치이고, S7 플러스 모델은 12.4인치입니다. 저도 1.3인치가 무슨 차이가 느껴지겠나 싶었는데 직접 매장에서 만져보니 상당히 큰 체감이 되더라구요. 실제 크기에서 A4용지와 비교해보자면 대략 이렇습니다. 실제 크기와 같은 비율로 축소해서 그린건데 1.4인치 차이가 상당히 크지 않나요? 이는 색상 구성에서도 차이가 있는데요. 갤럭시 탭 S7의 모델의 경우 미스틱 네이비, 미스틱 블랙, 미스틱 실버로 3가지의 색상이 구성되어 있는 반면 갤럭시탭 S7 플러스 모델의 경우 미스틱 ..

    [바미] 구글 크롬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때 해결방법

    구글 크롬 사용 중에 특정 사이트만 이미지가 사라지는 현상을 겪었습니다. 제가 겪은 현상은 아래와 같은데 구글 크롬으로 기본모드 상태에서 블로그 글쓰기가 먹질 않는다. 다나와, 깃허브, 등과 같은 곳의 이미지가 사라지는 현상이 나타난다. 였습니다. 그래서 했었던 일들은 먼저 크롬 설정에 진입하여 검색창에 '이미지'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맨 아래 내려가다 보면 이 부분이 해제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라는 것이 였습니다. 또는 '자바스크립트'가 해제가 되어있는지 확인하라는 것이였는데 둘 다 허용된 상태였기 때문에 머리가 아파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발견한 방법이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여 같은 사이트를 접속 했을 때 같은 현상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의 충돌일 가능성이 크다고 ..

    [바미] 리눅스 특수 문자에 대해 알아봅시다.

    이 것을 작성하면서 이 부분도 정리하면 좋을 것 같아 글을 적어봅니다. 먼저 표준 출력에 대해 알아봅시다. 표준 출력을 의미하는 특수 문자는 ">" 입니다. $ ls > example.txt 이렇게 사용 할 수 있는데 표준 출력을 파일에 기록 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ls 명령어를 사용하여 출력된 내용을 example.txt 파일에 기록하게 되는 것이지요. 다만 주의할 점은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 작성을 하는 것이니 사용 하실 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 ls >> example.txt ls 명령어를 사용하여 출력된 내용을 example.txt 파일에덧붙여서 기록하게 됩니다. 계속 기록하길 원하는 분들은 ">>"명령어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입력이 있으면 ..

    [바미] 리눅스 크론탭(Linux Crontab)에 대해 알아 봅시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게 되면서 알게된 리눅스 크론탭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윈도우에서는 스케줄러와 비슷한 것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특정 시간에 특정한 작업을 하고싶다. 위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하실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크론탭 기본 사용 방법 일단 크론탭 기본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 볼까요? 리눅스 쉘에서 아래와 같이 입력해봅시다. crontab -e 그러면 어떤 것을 편집할 수 있는 화면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서 크론탭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사용하시고자 하는 크론탭 명령어를 입력 후 :(콜론) 입력 후에 wq!를 입력해 크론탭을 갱신 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 해볼 명령어는 crontab -l 인데요. 이 명령어는 현재 크론탭에 어떤 명령어가 있는지 확인하는 명령어 입니다. 마치 cat 명령어로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