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해외 기사를 번역한 것이기 떄문에 오역이 많이 있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 바랍니다.

 

인텔의 IDM 2.0 전략은 꽤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미국 땅에 첨단 파운드리를 건설하려는 칩 제조업체의 계획은 이미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Team Blue의 애리조나 팹은 총 200억달러 규모의 팹 52와 62 건설이 진행 중인 가운데 확장 공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급 시설은 차세대 Meteor Lake 및 Granite Rapids 프로세서의 공급을 강화하기 위해 2024년까지 4nm 웨이퍼 생산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애리조나 팹 외에도 이 칩 제조업체는 고급 패키징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 뉴멕시코 파운드리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35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인텔은 무려 1000억 달러에 달하는 세 번째 주요 파운드리 단지를 건설할 계획입니다. 우리는 1,000에이커 부지, 자체 대학, 대학, 학교 등이 있는 일종의 소형 도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투자의 최종 목표는 미국을 주요 반도체 생산국으로 회복시키는 것입니다. 1990년 37%에서 현재는 12%로, 미국의 제조 산업은 대만/중국 기업, 특히 TSMC의 증가하는 영향력에 빠르게 굴복했습니다. 

 

 

인텔은 미국 땅에서 웨이퍼 생산을 확장하는 것 외에도 지방 정부의 도움을 받아 유럽 전역에 여러 파운드리를 건설할 계획입니다. 유럽연합(EU)의 무역 위원인 Thierry Breton은 인터뷰에서 인텔이 향후 수일 내에 첨단 파운드리 공장을 위한 부지와 계획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유럽에서 인텔의 주요 팹은 아일랜드에 있습니다. 회사는 이미 EU의 일부가 아니기 때문에 영국에 새로운 시설을 건설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유럽에 대규모 고급 파운드리를 건설하려는 계획이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를 주요 후보로 하는 등 여러 차례 표면화되었습니다. 전체 투자 규모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소문에 따르면 약 950억 달러가 될 것입니다. 이는 현장에 4nm 급 웨이퍼 수천 개를 생산할 수 있는 파운드리 공장 이 한 달에 총 6~8개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원본 기사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