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04

    [바미] 네덜란드 아마존에 인텔 12세대 Core 엘더 레이크가 등록 되었습니다.

    네덜란드 아마존은 12세대 Core 인텔 CPU를 등록하기 시작했습니다. Core i9-12900K 플래그십 16코어 CPU는 현재 21% VAT 포함 847유로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Core i7-12700K 모델은 현재 641유로이며 Core i5-12600K는 324유로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 모델들은 모두 내장 GPU가 활성화된 K 시리즈 모델입니다. 목록에는 12900K의 경우 3.2GHz, 12700K의 경우 3.6GHz, 12600K의 경우 3.7GHz만 나와 있습니다. 각 모델의 Efficient 코어에 대한 소문난 베이스 클럭과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해당 클럭이 무엇인지 알 수 없습니다. 인텔은 11월 4일 K 및 KF 엘더 레이크-S 데스크탑 시리즈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네덜란..

    [바미] Prototype 패턴에 대해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Prototype 패턴에 대해 알아볼 것인데요. 보통 인스턴스를 작성할 때 new Instance(); 이런식으로 new라는 Java언어의 키워드를 사용해서 클래스 이름을 지정해서 인스턴스를 생성하실 겁니다. 이 처럼 new로 인스턴스를 만들 경우에 클래스 이름도 반드시 지정해야 하지만 클래스 이름을 지정하지 않고 인스턴스를 생성 할 때도 있어요. 종류가 너무 많아 클래스로 정리되지 않는 경우 클래스로부터 인스턴스 생성이 어려운 경우 framework와 생성할 인스턴스를 분리하고 싶은 경우 가 그 예인데요. 1번의 경우 취급하는 오브젝트의 종류가 너무 많아서 각각을 별도의 클래스로 만들어 다수의 소스 파일을 작성해야 하는 경우를 말하구요. 2번의 경우 생성하고 싶은 인스턴스가 복잡한 ..

    [바미] iPhone 13에서 바뀐다는 FaceID

    Apple은 iPhone 13 출시와 함께 승인되지 않은 타사 수리 잠금 조치를 추가로 도입했습니다. 고객이 디스플레이를 비정품 부품으로 교체하기로 결정하면 이 최신 수리 비디오에서 볼 수 있듯이 Face ID가 작동을 중지합니다. iPhone 13 디스플레이가 Face ID 구성 요소와 분리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얼굴 인식 기능이 작동을 멈춥니다. 아래 Phone Repair Guru의 YouTube 채널 링크에서 볼 수 있듯이 iPhone 13 화면에는 연결된 Face ID 구성 요소가 없으며 별도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독립 수리 프로그램을 통해 Apple의 라이선스를 받지 않은 경우 iPhone 홈 화면에 디스플레이가 정품이 아니라는 경고 레이블이 표시되며 Face ID 메뉴로 이동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