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

    [바미] AMD Ryzen 6000 모바일 시리즈가 유출되기 시작했습니다.

    해외 기사를 번역 한 것이므로 읽으실 때 참고 바랍니다. ExecutableFix는 Twitter에서 모바일 Rembrandt 프로세서가 최대 12개의 그래픽 컴퓨팅 유닛(768개의 스트림 프로세서에 해당)을 탑재할 것임을 확인했습니다. 데스크탑 변형은 동일한 실리콘과 동일한 최대 GPU 코어 수를 특징으로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주장된 모바일 사양은 1월에 출시된 Cezanne 모델의 뒤를 이을 Ryzen 9 6900H(S/X) CPU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유출자는 이전에 Rembrandt가 신비하고 아직 확인되지 않은 Zen3+ 아키텍처로 나열된 유일한 코드명임을 확인했습니다. 현재까지 Zen3+ 기능이 있다는 소문도 있는 Warhol에 대한 확인은 없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AMD Rem..

    [바미] 삼성전자에서 인공지능 탑재 메모리 제품군 확대한다고 합니다.

    삼성전자가 AI엔진을 탑재한 메모리 반도체 제품군을 확대한다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메모리와 시스템반도체의 융복합화를 주도하며,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차세대 메모리 반도체 생태계를 빠르게 확대해 나갈 계획에 있다고 하는데요. 삼성전자는 24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Hot Chips 학회에서 지난 2월 업계 최초로 개발한 HBM-PIM 뿐만 아니라 PIM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군과 응용사례를 소개했습니다. Hot chips : 업계에서 가장 주목하는 차세대 반도체 기술이 공개되는 학회로 주요 반도체 업체 중심으로 198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날 학회에서 D램 모듈에 AI엔진을 탑재한 ‘AXDIMM(Acceleration DIMM)’, 모바일 D램과 PIM을 결합한 ‘LP..

    [바미] 인텔, 12세대 엘더 레이크 CPU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인텔의 10nm 엘더 레이크 데스크탑 CPU는 10월 할로윈 시즌에 으스스한 출시를 맞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정보는 유출자인 Moore's Law is Dead가 제공한 것으로 출시일과 인텔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프로세서에 대한 Microsoft의 지원에 관한 몇 가지 새로운 세부 사항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인텔 10nm 및 12세대 엘더 레이크 K- 시리즈 데스크탑 CPU, 10월 출시 예정 루머에 따르면 인텔은 10nm Enhanced SuperFin 프로세스 노드를 기반으로 하는 12세대 엘더 레이크 데스크탑 CPU를 10월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시는 할로윈에 가까워질 예정이므로 10월 중순 쯤에 새로운 프로세서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CPU에는 LGA 1700 소켓, ..

    [바미] Adapter 패턴에 대해 알아봅시다.

    흔히 어댑터 패턴을 설명할 때 위의 어댑터의 역할을 예시로 많이 드는데요. 직류 15볼트로 동작하는 스마트폰을 교류 120볼트의 AC전원에 연결한다고 가정해볼게요. 이 때 AC 어댑터라는 장치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AC 어댑터는 가정용 전원으로 제공되고 있는 교류 120볼트를 지금 필요한 직류 15볼트로 교환해 줍니다. 제공되고 있는 것과 필요한 것 사이를 연결 해주는 것이 바로 어댑터의 역할인데요. 어댑터의 사전적인 의미는 개조(adapt)시키는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러니까 AC 어댑터의 역할은 직류 15볼트의 컴퓨터에 교류 100볼트의 환경에 맞게 바꾸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죠. 이 처럼 프로그램 개발을 하다보면 이미 제공된 것을 그대로 사용할 수 없을 때 필요한 형태로 교환하고 사용하는 일이 자주 ..

    [바미] 갤럭시 Z 폴드3·갤럭시 Z 플립3에 대해 알아 봅시다.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가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과 사용자의 취향에 맞춘 모습으로 찾아왔습니다. 다채로운 색상 옵션은 물론,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다듬어진 디자인으로 일상 속에 녹아들 준비를 마쳤습니다. 화면은 더욱 크게, 활용 범위는 더욱 넓게 진화한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의 디자인 특징을 뉴스룸에서 짚어봤습니다. 펼치면 더 크게, 접으면 더 작게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는 같은 ‘폴더블 스마트폰’이지만 지향하는 형태는 다릅니다. 펼친 갤럭시 Z 폴드3는 스마트폰 두 개를 이어 붙인 듯 스크린이 넓은 반면, 접은 갤럭시 Z 플립3는 스마트폰 하나의 절반 크기로 콤팩트합니다. 제품 고유의 특성은 유지하면서 외형에서 보여지는 감성은 동일하게 맞췄다. 시..

    [바미] 갤럭시 워치4, 갤럭시 워치4 클래식이 공개 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8월 11일(한국시간) 삼성 갤럭시 언팩 2021(Samsung Galaxy Unpacked 2021: Get ready to unfold)을 온라인을 통해 개최하여 갤럭시 워치4(Galaxy Watch4) 시리즈를 공개했는데요. 갤럭시 워치4 시리즈는 갤럭시 워치4(Galaxy Watch 4)와 갤럭시 워치4 클래식(Galaxy Watch 4 Classic) 2종으로 출시합니다. 구글과 협업한 통합 플랫폼과 삼성의 독자적인 사용자경험인 ‘원 UI 워치(One UI Watch)’를 최초 탑재하고, 프로세서, 디스플레이, 메모리 등 하드웨어 성능 전반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혁신적인 ‘삼성 바이오액티브(BioActive) 센서’와 체성분 측정 기능 제공 등 진일보한 통합 건강 관리 기능도 제공합..

    [바미] Iterator패턴에 대해 알아봅시다.

    Java 언어에서 배열의 모든 요소를 표시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사용합니다. for (int i = 0; i < arr.length; i++) { Sysytem.out.println(arr[i]); } 보통 위와 같은 코드를 사용 할 겁니다. 위에서 사용 되고 있는 i를 살펴보죠. 변수 i는 처음에 0으로 초기화되어 1, 2, 3, 4,...으로 증가하게 되는데요. 그 때마다 arr[i]의 내용이 출력되죠. 이와 같은 형식의 for문은 자주 사용 하는데요. 특히 위와 같은 for문을 사용하면 변수 i가 인덱스 값이 되어 배열 안에 있는 특정 요소를 가져 올 수 있다는 점인데요. arr[0] // 0번째 요소 arr[1] // 1번째 요소 arr[2] // 2번째요소 ... arr[i] // i번째 요..

    [바미] UML에 대해 알아봅시다.

    UML UML은 Unified Modeling Language의 약자이고, 시스템을 시각화 하거나 시스템의 사양이나 설계를 문서화하기 위한 표현 방법입니다. 보통 이런식의 형태로 구성 되어 있는 것이 UML 입니다. 디자인 패턴을 다룰 때 주로 UML이 자주 등장하기 때문에 디자인 패턴에 대해 다루기전에 UML을 먼저 짚고 넘어가기 위해 UML과 관련된 글을 먼저 쓰게 되었습니다. UML이 워낙 방대하다 보니 일부분만 다뤄볼 생각입니다. UML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링크 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Welcome To UML Web Site! CURRENT SPECIFICATION View the current UML® specification. Read more www.uml.org 클..

    [바미] 5600G 리뷰 소식이 떴습니다.

    본 뉴스는 해외 매체의 단순 번역본으로 저의 주관적인 견해가 포함되지 않았음을 밝혀드립니다. 6코어 12스레드 Ryzen 5 5600G는 데스크톱 PC용 AMD의 첫 번째 7nm 'Cezanne' APU의 일부로 출시되었으며 오늘 우리는 유망한 새 칩을 미리 살펴보고 있습니다. AMD는 Cezanne 칩을 사용하여 최고의 CPU 목록과 CPU 벤치마크 계층을 지배하는 Ryzen 5000 라인업의 큰 가격 차이를 메울 계획이지만 2021년 8월 5일 정식 출시될 때까지 OEM 시장으로 제한됩니다. 우리는 이미 HP에서 기성품 시스템을 가져와 8코어 16스레드 Ryzen 7 5700G를 소개했으며 오늘 우리는 259달러 Ryzen 5 5600G를 다룹니다. Cezanne APU는 iGPU 기반 게임 장비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