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728x170

AMD CEO 리 사수, 여성 최초로 IEEE Robert N. Noyce 메달 수상

AMD의 CEO인 리사 수 박사는 지난 금요일 자신이 반도체 산업에 기여한 공로가 권위 있는 Robert N. Noyce 메달을 받을 만큼 충분하다고 여겨지는 인물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IEEE가 수여하고 인텔이 후원하는 이 상은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획기적인 반도체 제품과 성공적인 사업 전략에 대한 리더십"을 인정받아 리사 수에게 수여되었습니다. 리사 수 박사가 AMD의 2014년 주당 최저가였던 주당 2달러에서 현재 주당 110달러로 역전시키면서, AMD에서의 그녀의 현재와 과거의 행동은 이러한 인지도의 이면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리사 수의 커리어는 두 부분으로 나눕니다. 첫 10년에서 15년 동안 MIT에서 교육받은 전기 엔지니어로 일하고, 그 분야에서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연구 및 기술 팀을 관리하려는 움직임은 실제로 IBM에서 근무한 기간 동안 이루어졌습니다.

 

11년 동안 IBM에서 근무한 후, 2006년에 그녀는 뉴욕에 있는 IBM 반도체 연구개발 센터의 부사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그 후 그녀는 AMD의 글로벌 사업부 책임자로 AMD로 자리를 옮겼는데, 그녀는 매우 능숙하여 AMD의 사장 겸 CEO가 되는데 2년 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Robert N. Noyce 메달에 대한 그녀의 지명은 그녀를 최초로 수상한 여성으로 기록합니다. 1993년에는 MIT 여성 졸업생이 전체의 32%를 차지했습니다. 2016년에는 그 수치가 50%로 증가했습니다.

 

 

 

 IEEE 펠로우인 리사 수는 "솔직히 말해서, 저는 제가 노이스 상을 받을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평생의 영광입니다. 기술 커뮤니티에서 동료들로부터 인정을 받는다는 것은 겸손한 경험입니다. 하지만 반도체 산업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과 제가 하는 일이 마음에 듭니다.

 

원본기사 : https://www.techpowerup.com/287177/amd-ceo-lisa-su-first-woman-to-receive-the-ieee-robert-n-noyce-medal-for-semiconductor-excellence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